K-콘텐츠의 화려한 성공 뒤에 숨겨진 안타까운 현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. 마치 재주는 곰이 부리고 돈은 왕서방이 가져간다는 속담처럼, 엄청난 인기를 누리는 K-콘텐츠 뒤에서 많은 제작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네요. 과연 이 이야기가 사실인지, 그리고 왜 이런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지 자세히 한번 알아볼까요?◎ K-콘텐츠의 빛나는 성공 그 이면의 그림자최근 몇 년간 넷플릭스, 유튜브 등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K-콘텐츠는 이제 단순한 유행을 넘어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. 실제로 한국 문화 콘텐츠 시장 규모는 2023년 약 791억 달러로 세계 7위 수준이며,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해요. 하지만 이렇게 겉으로 보이는 화려한 성공과는 달리..